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스토어 물류창고] 개미창고 이제 안녕. 반갑다 NY로지스틱스! 열받아서 새로운 물류플랫폼으로 갈아탑니다 .. ㅎ

by 감끌 2020. 9.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끌입니다.

현재 조그만하게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저는 물류플랫폼 개미창고(온채널)를 이용하였습니다.

 

 

 


비용이 들더라도 물류 플랫폼을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

 

1. 물류창고가 필요함.

늘어나는 물품의 수량을 감당 할 수 있는 창고가 필요합니다.

 

2.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위함

발주 즉시 배송이 진행 될 수 있도록 물품관리쪽의 프로세스를 줄이고자 이용하게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그동안 개미창고를 이용하면서 물건이 깨져 반품되거나, 
택배 상자에 테이프를 칭칭감아서 보낸다는 등의 클레임들이 다수 있었습니다.

 

제품에 대한 하자검수 및 패킹하여 보내주는 것을 전제로 이용하는 플랫폼인데,
그대로 돌아온 반품상자를 보면 속상합니다.

 

 

그래도 물류플랫폼을 바꾸는게 큰일이기도해서.. 고민만하고 바꾸지는 못했는데요.

 

최근 결정적으로 바꿀 계기가 생겼네요.

 

개미창고에서 어떻게 일을 처리하는지 모르겠지만

최근 사이트가 이전된다는 공지와 함께 변경된 규약내용이 왔습니다.

(사실 공지랄것도 없고, 갑작스런 통보였죠-_-;;)

 

'물품중 5개 이하의 재고를 가지고 있는 것들은 배송을 할 수 없다'는 규약내용이었습니다.

 

어이가 없더라구요. 사실 저희같은 작은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아마 공감하실텐데요..

어떤 물품이 잘 될지 모르기 때문에 한번에 많은 물량을 받는게 부담스럽거든요.

그래서 몇개 팔리고 나면 금새 재고가 5개 이하가 되는데요..

 

이 규약을 받고 업체를 걸러서 받으려는건가 싶기도 하더라구요.

이건 아닌거 같애서 그냥 다른곳으로 옮기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한달에 40~60만원 정도의 작지 않은 비용을 들이면서도 불만사항이 생겨가던 차였는데, 잘되었죠 뭐 ㅠ_ㅠ

 

우선 플랫폼을 옮기기 전에 '파주 개미창고'에 들러서  몇가지 물품들을 집으로 가져왔습니다.

새로 결정한 업체가 바로 물건을 옮겨주지 못하면

그 사이에 물품판매에 문제가 생길까봐 몇가지 물건들만 가져왔습니다.

 

제대로된 공지도 없이 사이트가 바뀌기 일주일도 안되어서 통보를 한다는지..

작은 사업을하는 사람들에게 불리한 규약이 추가된다던지 하는것을 보니.

개미창고 운영진들이 배가 불렀나 ㅎㅎ.. 싶더라구요;;

 

그리고 물품가지러 갔을때 위의 상황때문에 물품 몇개는 먼저 빼려고 한다니까

담당자가 하는말이 자기들은 위에어 어떻게 결정했는지 몰랐다며.

'그러면 진작 이야기를 밑에 사람들한테도 해줘야지..' 하시더라구요. ㅋㅋ 

자기들도 잘 몰랐나봐요. 물품정리하고 계시다가 어이없어 하셨어요.

덧붙이 말이 '이름이 개미창고인데.. ㅋㅋㅋ'라고 하시면서 같이 웃음이 터져버렸네요;;

 

게다가 담당자가 보관된 물류의 재고를 0개 처리해버려서 발주를 넣어도 처리가 안되는 문제가 있었어요!!!! 아오 분통터져!!!

 

응대는 몇시간에 한번 오고;; 6시넘었다고 전화도 안받고 퇴근해버렸더라고요 ㅎㅎ

이 문제가 전날부터 문의넣었는데 .. 아직도 해결 안됨 !!!

 

개미창고(온채널) 문제 처리 엉망으로 하네요 ㅎ... 

 

 

 

 

 

어쨋든 즉시 새로운 업체와 컨택을 했어요.

제가 선정한 업체는 NY로지스틱스입니다.

 

이용자 후기를 엄청 찾아보고 결정했는데요.

가격은 개미창고보다는 조금 더 높습니다만, 좀더 나은 서비스와 체계적인 프로세스로 움직였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물품은 1-2주 내로 옮겨질 것이라고 하니.. 생각보다 금방 처리되는 것 같구요!

일단 더 이용해보아야 좋은점이나 불편한점을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업을 막 키워나가시는 분이나 물류플랫폼 고민하시는 분들께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상 감끌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