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아이폰 전화 녹음 하려면? SKT 에이닷 - 아이폰 통화녹음기능, 아이폰 녹음

by 감끌 2024. 3. 11.
반응형

[목차여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끌입니다.

 

오랜 아이폰 유저로써 한 가지 불만이 있었는데요!

바로 통화 녹음이 안된다는 점이겠죠..ㅠㅠ... 대체 왜 안되는 걸까요?

통화 녹음이 안되니 문제가 되었을 때 증거로 사용할 수 도 없고, 기록이 안되니 쉽게 잊어버리게 되고 따로 메모하기가 굉장히 불편한 일인데 말이죠.

 

그래서 통화 녹음앱이라고 앱스토어에 찾아보면 구매만 유도하고 기능은 잘 되지 않아 사기를 당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데 드디어 SKT에서 아이폰 통화녹음이 가능한 앱을 만들었습니다.

이미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제가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이닷 (A.) - 나만의 AI 개인비서

  • AI 아이폰 통화녹음 어플
  • SKT만 사용가능
  • 통화 녹음뿐 아니라, 전화 내용에 대한 요약까지

앱스토어에서 에이닷을 검색하고 다운로드합니다.

실행하면 시작하기 화면이 뜹니다.

시작하기를 누르면 자신의 번호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완료 후 메인화면이 뜹니다.

 

사용 후기

<내가 전화를 걸 때>

  • 아이폰 기본 전화 앱으로 전화를 걸면 음성녹음이 되지 않음 → 반드시 에이닷 앱을 통해 전화를 걸어야 함

<내가 전화를 받을 때>

  • 전화가 에이닷 앱을 통해서 걸려오기 때문에 통화녹음이 바로 진행됨
  • 단점: 기존에 SKT 스팸전화 표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는데, 에이닷을 설치하고 통화를 받으니 스팸번호인지 일반전호인지 알 수가 없었음

<장, 단점>

  • 장점: 통화 녹음이 되니 매우 편함. 요약까지 해줌 → 텍스트로 변환된 내용이 정확하지 않을 때는 녹음된 내용을 들을 수 있어 좋음
  • 단점: 녹음기능을 써야 하니 에이닷 앱을 아이폰 기본 전화앱 대신 사용하고 있는데, UI/UX가 너무 불편함. 보기 편하고 사용 편하게 개선되었으면 좋겠음
  • 단점: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스팸번호인지 알 수 없다는 점이 아쉬움

저는 다행히(?) SKT 사용자여서 이용할 수 있었네요.

몇 가지 단점들이 해결된다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일단 녹음을 할 수 있다는 점에 박수를 치고 싶어요 ㅎㅎㅎ~!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