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미쉐린가이드] 우래옥을 방문하다. - 우래옥 예약 / 우래옥 본점 / 을지로 우래옥 / 서울3 평양냉면 / 소금구이 / 비빔냉면 / 미슐랭가이드 / 한눈에 훑어보기

by 감끌 2024. 4. 10.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프로맛집러 감끌입니다.

 

평소 평양냉면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우래옥 후기를 적어봅니다. 예전에도 몇 번 갔었지만 글을 적는 건 처음인 것 같아요.

이번에는 가족모임으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ㅎㅎㅎ

(제가 좋아하는 평양냉면 원픽 맛집은 다음에 올리겠습니다~~)

우래옥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창경궁로 62-29

 

 

<예약 방법>

  1. 전화예약 : 4인 이상일 경우 최소 2주 전에 미리 전화해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2. 직접 방문하셔서 대기번호 입력하여 예약 (원격 줄서기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주차>

우래옥 앞 발렛 주차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본 3시간 3천 원이며 추가 10분당 천 원씩 부과됨)

주차비는 카드 결제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외관>

우래옥 본점의 외관입니다.

들어가시면 바로 로비가 나옵니다. 1층과 2층 모두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2층에 예약되어 안내를 받아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가족모임이라 룸으로 예약했습니다. 전화예약하면 대기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어 너무 좋아요 ㅎㅎㅎ

룸의 내부 공간 많이 넓은 편은 아니지만 이정도면 나쁘지 않습니다~

 

저희가 먼저 도착해서 가족들을 기다렸습니다.

가족들이 도착해서, 저희는 소금구이와 냉면을 먹었습니다. 우선 고기 좀 즐기다가 냉면은 천천히 시켰습니다.

다들 불고기 많이 드시지만.. 저희 가족은 소금구이 더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직원분께서 직접 맛있게 구워주셔서 좋아요 ~

너무 웃긴 이야기지만.. 다소 사악한 가격의 등심가격이라 놀라실 수 있어요.

그렇지만 정말 왠만한 한우 전문점보다 맛있습니다 ㅋㅋㅋㅋ

다른 소스는 필요없다! 오직 소금!! 소금 살짝 찍어 깊이 있게 맛을 느껴봅니다.. 그냥 너무 맛있어요!

고기 먹으면서 이런 저런이야기들 도란도란 나누다가 ㅎㅎㅎ 추가로 고기 더!

그러다가 속이 좀 느끼해질때쯤 냉면을 시켜줍니다!

전통평양냉면> <! 역시 이거지~~

고명, 배, 김치만 올라간 깔끔 그 자체인 기본 평냉.. 이 심심한 매력에 푹 빠지고 나면 다른 거 못 먹습니다.

 

다들 평냉 먹을 때 평냉 아무 맛 안 난다고 혼자 비냉 시키시는 대쪽 같은 아버지 ㅋㅋㅋ 그러세요~~ 취향존중 아니겠습니까 까~~

전통평양비빔냉면도 맛있었습니다. 물론 개인 취향은 그냥 전통평양냉면입니다. 당연하게도 양념맛에 육수라던지 면의 향과 맛이 가려지니깐요. 

가족모임인데.. 뭐 그게 중요할까요. 이래도 저래도 즐겁고 맛있네요! 우래옥은 역시 올 때마다 감동!

 

<마무리- 한눈에 훑어보기>

*분위기

: 편안함 / 인기 많은 맛집 / 4인이상 전화예약 추천

올때마다 감동하는 우래옥. 대기해서 먹기는 힘들지만 4인 이상이시라면 미리 전화예약해서 대기 없이 방문해서 즐기기 좋습니다. 특히 가족식사, 가족모임에 좋습니다. 저희는 룸으로 이용했지만 홀도 자리가 넓은 편이라 좋습니다.

직원이 많고 청결하며 친절합니다. 1층 2층 모두 운영하고 있어 매장이 상당히 넓고 쾌적합니다.

 

 

*음식

: 평양냉면 / 소금구이 

평양냉면이 주력상품이며, 불고기와 많이들 드시기도 합니다.

저희 가족은 항상 가면 불고기보다는 소금구이를 먹는 것 같습니다. 

150g당 62,000원이라는 다소 사악해 보이는 가격이지만, 정말 맛있긴 맛있습니다. 

평양냉면(16,000원)을 먹기 전에 따뜻한 면수를 먼저 먹고 이후에 냉면을 먹습니다.

전통평양냉면은 고기의 육향이 풍부하고 면의 식감이 좋아서 한입 크게 넣을 때마다 기분이 좋습니다.

비빔냉면의 경우 개인적인 취향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맛있는 맛이었습니다.

고기를 먹어 살짝 기름진 타이밍에 비빔을 먹으니 맛있을 수밖에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 감끌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