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로맛집러 감끌입니다.
오늘은 바르셀로나에서 방문한 미슐랭 스타 Hisop 후기를 남겨봅니다.
Oriol Ivern Bondia 셰프님께서 이끌어가시는 까탈루냐 레스토랑입니다.
히솝은 카탈루냐 전통요리의 맛을 보존하고, 새로운 요소를 도입해 현대적으로 해석해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네요.
Hisop
<주소>
Passatge de Marimon, 9, Sarrià-Sant Gervasi, 08021 Barcelona, 스페인
<외관>
깔끔한 외관이 돋보입니다. 밖에서 보았을 때 약간 작아 보입니다.
내부에 들어가니 길~쭉 한 공간에 좌석이 꽤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저희의 좌석입니다!. 꽃도 너무 예쁘게 세팅되어 있네요.
23년 12월 초에 방문하여, 테이스팅 코스를 주문하였습니다.
메뉴는 이렇게 QR 코드로 볼 수 있네요 ㅎㅎ 센스!
Rimarts Cava Martinez Brut Reserva (리마츠 까바 마르티네즈 네이처 로제 브뤼 레제르바)를 한잔씩 추가했습니다.
포도 품종은 피노누아와 가르나차. 옅은 장밋빛으로 작은 기포들이 계속~~ 올라옵니다.
플로럴향, 레드커런트, 딸기 등의 과실향이 우아한 풍미를 자아냅니다. 가벼우며 산미 높은 편이고 살짝 드라이했습니다.
빵과 올리브유가 먼저 나왔습니다. 견과류가 잔뜩 들어있어서 고소했어요.
첫 번째 요리입니다.
큰 플레이트에 이렇게만 나와서 처음엔 엥? 싶었습니다만..!
한입에 털어 넣으니 독특한 버섯과 성게알과 어떤 소스의 풍미가 훅 - 들어옵니다. 식감도 독특했네요.
두 번째 요리입니다. 채 썰어진 오징어+큐브 스테이크가 어우러진 요리입니다. 노란 소스와 함께 떠서 먹었습니다.
조합도 특이하고 새콤 달콤한 맛이 느껴졌습니다.
다음요리는 이렇게 테이블 옆에서 마무리해주셨습니다.
하얀 소스와 캐비어를 섞어서 만든 소스를 끼얹어서 완성된 세 번째 요리입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메뉴예요! 고기의 식감도 뛰어났지만 저 화이트소스의 풍미가 엄청났어요.
개인적으로 교토 MOTOÏ에서 먹었던 생선요리가 1등이었는데, 2등으로 이 생선요리를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교토 미슐랭 모토이의 1등을 빼앗지는 못했네요 ㅋㅋ
네 번째 요리입니다. 각 레이어마다 조금씩 맛의 변화를 준 해산물 요리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노말 했습니다.
오, 이거 좀 독특했던 다섯 번째 요리입니다.
회국수? 같은 ㅋㅋ 비주얼이고 해산물 라비올리가 올라가 있습니다. 미지근한 소스가 뿌져려져있습니다.
아 좀 아쉬웠던 게 접시에 저렇게 묻어서 나온 거.... 닦았을 수도 있는 건데 좀 아쉬워요.
생각보다 엄청 맛있었어요 ㅋㅋㅋ 플레이팅 빼면 완벽했던 요리였습니다.
여섯 번째 요리입니다. 바삿하게 튀겨진 생선 껍질 위에 파와 생선, 과일 허브등이 올라가 있는 핸드푸드입니다.
돌 위에 플레이팅 해준 게 인상적이었어요.
다음은 메인입니다. 카탈루냐 전통음식도 우리나라 갈비찜처럼 찜 같이 부드러운 느낌의 고기 위에 소스가 듬뿍 올라가 있더라고요. 그걸 차용해서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요리인가 봅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도 안 먹어본 거북손이 메인과 함께 나왔습니다 ㅋㅋ
까서 먹는데 오징어 같은 맛이었어요. 함께 먹는다는 방식이 특이했습니다.
다음으로 치즈 플레터가 나왔습니다. 치즈 맛이 엄청납니다. (테이블이 좀 지저분..)
다음요리입니다. 사실 이요리는 임팩트가 별로 없어서 기억이 잘 나지 않네요...
마지막 디저트입니다. 디저트까지 맛있게 즐겼습니다.
코스 2명(85유로 x2), 물 2잔, 와인 2잔 해서 총 197유로가 나왔습니다.
<마무리- 한눈에 훑어보기>
*분위기
: 럭셔리 / 세미캐주얼 / 포멀
가게가 좁은 편이나 내부공간이 고급스럽고 깔끔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직원들이 친절하지만 응대라던지 서비스적인 개선이 좀 필요합니다.
연인, 부부간 데이트 장소로 좋을 것 같습니다.
*음식
: 카탈로니아 파인다이닝
전반적으로 양이 아쉽습니다. 맛은 좋으나 맛이 훌륭하다? 까지인지는 모르겠다는 총평입니다.
플레이팅에도 좀 더 신경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미슐랭 스타를 받았는데..
서빙 시에 흐트러진 건지 어쩐 건지는 모르겠지만 한쪽으로 솔린다던지 접시에 자국이 있는다던지 이런 건 기본적으로 담당서버들도 체크할 사항입니다. 정말 아쉽네요.
그렇지만 그 와중에 세 번째의 생선요리는 훌륭하다고 생각됩니다.
다음에도 재방문의사가 있느냐 물으신다면... 저는 아니요라고 말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 감끌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