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바르셀로나 호텔] Hotel Catalunya 10박 후기! - 호텔 카탈루냐 / 람블라스거리 / 2성급 / 카탈루냐 광장 근처 숙소 / 가성비 괜찮은 호텔

by 감끌 2024. 3. 28.
반응형

[목차여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끌입니다!

 

오늘은 바르셀로나에서 10박을 연박으로 묵었던 숙소 Hotel Catalunya의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호텔 카탈루냐 Hotel Catalunya

  • 위치 : C/ de Santa Anna, 24, Ciutat Vella, 08002 Barcelona, 스페인
  • 람블라스 거리에 위치함
  • 카탈루냐 광장까지 걸어서 3분
  • 24시 체크인 가능한 카운터
  • 나라는 사람 : 여행지 무척 돌아다님, 호텔은 씻고 잠만 자는 곳이므로 합리적 가격 / 안전 / 청결 / 잠 푹 잘 수 있는 곳이면 오케이.

1. 가는길

람블라스 거리 '빈센스 뚜론' 가게의 코너를 바로 끼고 쭉 들어오세요!!

골목 두 개 중 왼쪽 골목으로 (빈센스 뚜론 코너에 바로 있는 골목) 쭉 들어가시다 보면,

길의 오른편에 카탈루냐 호텔이 보입니다!

 

2. 숙소 사진 & 정보

24시간 직원이 카운터를 지키고 있어, 밖에서 인사하니 직원이 문을 열어줬습니다.

카운터에서 간단히 체크인을 마치고 숙소 카드키를 받은 후 올라갔습니다.

엘리베이터와 계단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는 잘렸지만, 왼쪽에 작은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오른쪽은 계단이 있는데, 지금 보이는 1.5층은 물 자판기가 있는 작은 휴게공간입니다.

 

숙소에 들어가니 문 앞 쪽에 옷장과 화장실이 있습니다.

옷장 안에는 금고도 있어요! 그런데 금고 사용료를 따로 받는다고 되어있더라고요?

지금은 어쩔지 모르겠지만... 저희는 캐리어가 무지 안전한 잠금장치여서 일부는 캐리어에,

일부는 팩세이프 가방에 소지하고 다녔습니다. 큰 문제없었어요!

 

테이블에 웰컴 쿠키가 있었어요 ㅋㅋ 귀엽네요. 

과자는 청소하실 때마다 매일 충전해 주셨어요~_~ 헤헷. 

오른쪽 사진이 호텔카드입니다. 처음에 2장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저희가 예약한 트윈룸!!! 저는 트윈이 편하더라고요 ~~ 아주 말끔해요.

솔직히 진드기가 제일 걱정돼서, 진드기약이랑 스팀다리미까지 챙겨갔거든요?

근데 무척 깨끗했어요 흔적도 없고!! 그래도 혹시나 하는 게 있으니까 스팀다리미 한번 쏴악~ 해줬습니다.

(사실 안 해도 무방할 정도로 깨끗하고 뽀송뽀송한 냄새나더라고요 ㅋㅋ)

 

 

옆에 커튼을 쓱 걷어보니 앗? 발코니가 있더라고요!!!

날이 더 밝아지면 확인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 < 밑에 사진도 있습니다!

화장실도 깔끔하고 괜찮았습니다. 

저희는 필터기를 챙겨가서 샤워기 헤드에 달아줬습니다. 

바로 샤워 때리고 몇 시간 정도 잤더니 아침이 왔네요~!

저희 방 테라스에서 볼 수 있는 광경이에요!

아침이라 아직 사람이 거의 없는데, 원래 이 골목도 사람이 많이 다니는 골목이랍니다 ㅎㅎㅎ

이런 광경도 이색적이고 재밌네요. 방안에 발코니가 있는 게 너무 좋았어요~

 

외출 시에 청소팻말을 걸어두면 친절한 직원분께서 깨끗하게 청소해 주십니다.

 

 

3. 예약 정보

  • 숙박일 : 23년 12월 1일 ~ 12월 11일 (총 10박)
  • 객실유형 : 트윈룸
  • 예약시기 : 23년 7월 10일
  • 가격 : 총 1,239,587원  (1박당 약 12만 3천 원)

저는 여행계획을 2월부터 짰고, 숙소는 7월쯤에 예약을 했습니다.

여러 곳을 비교해 보다가 위치 좋으면서 가격이 괜찮은 곳으로 선정했습니다.

12월은 홀리데이시즌이라 가격대가 높은 시기라는 점 참고하세요!

예약사이트에서 사전결제로 진행해서 추가 요금이 나가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이랬던 카탈루냐 숙소가...

올해로(24년) 10박을 서치 해보니.. 두둥... 280만 원이 나와버리네요 ㅠ

무슨일일까요? 24년 파리올림픽의 영향일까요... 올림픽은 7~8월 일텐데... 흠..

영향이 아주 없다고는 할 수 없을 것 같기도 하고요..

 

여기만 그런 게 아니라 바르셀로나 호텔들의 시세가 다ㅠㅠㅠㅠ 올라버렸어요 ㄷㄷ...

다음엔 저 돈으로는 호텔은 못 가고 도미토리나 호스텔정도밖에 못 갈지도 모르겠네요 ㅠㅠ...

 

이게 무슨 일인지.... 바르셀로나니까 비싸도.. 10만 원 초중반대로 2 성정도 구할 수 있을 줄 알았더니..

바르셀로나 가실 분들은 숙소 가격부터 먼저 확인하시고 가셔야겠어요!!

 

지금 모든 숙소들이 가격이 후덜덜하네요.. 26년에는 성가족성당 100주기를 맞아 더~~~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고 호텔비도 오를 텐데.. 벌써 걱정되네요. 가능하면 호텔 가격먼저 확인하시고 일정 잡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바르셀로나 숙소가격이 얼마나 더 높아질지 모르겠지만..

제가 예약한 가격이 그때 예약했을 때도 와 비싸네.. 아냐 그래도 그중엔 괜찮아.. 하면서 예약했는데!

지금 이 시점에 돌아보니;; 와 혜자였네...라는 말이 나올 정도네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 감끌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