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3박 4일 교토 여행 1편 - 교토타워, 진종 본묘, 교토 포르타, 금각사, 은각사, 청수사, 기온

by 감끌 2024. 3. 9.
반응형
반응형

목차

    안녕하세요. 감끌입니다.

     

    오늘은 지난 5월에 떠났던, 3박 4일 교토여행 1편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12월에 교토를 잠깐 방문한 적 있는데, 그때 너무 마음에 들어서 교토에만 머물기로 하고 온 여행입니다!

    간사이 8박 9일 여행기록도 함께 참고하세요 ~~!!

     

    8박 9일 간사이 자유여행 -(3) 교토 여행 1편, 기요미즈데라, 젠린지, 난젠지, 헤이안신궁, 기온

    목차 안녕하세요. 감끌입니다! 지난 (2)나라 당일치기 편에 이어 (3) 교토 여행 1편을 적어봅니다. 일정 교토 첫날 일정입니다! 교토숙소 체크인 시간에 맞게 일찍 출발하였어요~~ 4일차 (교토 여행

    moveup.tistory.com

    일정

    위의 사진은 타임스케줄입니다ㅎㅎㅎ

    1편에서는 1,2일 차 내용을 적어보았어요!

    5월 교토 옷차림

    따뜻한 봄바람이 부는 교토! 낮에는 무척 덥기 때문에 반팔을 입고 위에 카디건이라던지 바람막이 같은 걸칠 옷을 가져가시면 좋습니다. 혹은 두껍지 않은 긴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비가 내린다면 추워질 수 있으니 저는 반팔 + 걸쳐 입을 옷을 챙겨갔습니다.

    1일 차 (교토 도착) & 2일 차

    오전 비행기를 타서 점심쯤에 간사이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저는 부산에어를 타고 왔는데요 ㅎㅎ 거의 전세 낸 것처럼 사람이 없어서 신기했네요~!!

    교토행 하루카 티켓구매 & 탑승

    간사이 공항에서 바로 교토를 갈 예정이기에 하루카 티켓을 구매했습니다!

    하루카 티켓을 구매하실 경우 난카이선 티켓 오피스 말고 맨 오른쪽에 있는 파란색 JR 티켓 오피스 라고 되어있는 곳에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거기에서 하루카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티켓 구매 시 놓치지 말아야 할 정보!

    이코카 카드를 가지고 계시다면, 하루카 티켓이 할인됩니다! 이코카 카드는 간사이지방 교통카드예요!

    이코카를 구매하시고 하루카를 사면 더 좋겠지요? 저는 지난번 이코카를 구매해서 할인받아 하루카 티켓을 샀습니다!

    옛날 은행 같은 느낌이 드는 티켓박스입니다. 외국인 전용 쪽에 줄 서서 기다리시면 일정에 맞춰 티켓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이코카 카드가 있습니다. 하루카 할인이 되나요?
    • エコカカード があります。春香割引になりますか?
    • 교토와 간사이 공항행 왕복으로 구입하고 싶습니다.
    • 京都と関西空港行きの往復で購入したいと思います。

    필요한 일본어를 몇 가지 저장해 두고 갔습니다!

    저는 왕복으로 구매했어요. 한국어를 조금 하시는 일본인이 근무하고 계셔서 일본어가 어려워도 무리 없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파파고앱 활용하세요~ ㅋㅋ)

    밑으로 내려가서 하루카를 탑승합니다! 귀여운 키티가 그려져 있어요 > <

    교토에 도착했습니다!! 바로 숙소에 체크인하러 가줍니다~!

    교토 숙소 정보

    내추럴 핫 스프링 도미 인 프리미엄 교토 에키마에

    (Natural Hot Spring Dormy Inn Premium Kyoto Ekimae)

    3박 4일 동안 쭉~ 교토에만 있을 예정이라 고민하다가 교토역 근처에 있는 도미인으로 결정했어요!

    도미인은 온천이 딸려있고, 저녁에는 무료소바까지 준다 하니 ~ 너무 탁월했다고 생각됩니다.

    자세한 도미인의 후기는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추천 포인트가 너무 많습니다!)

     

    [교토 호텔 추천] 내추럴 핫 스프링 도미 인 프리미엄 교토 에키마에(Natural Hot Spring Dormy Inn Premium

    안녕하세요! 감끌입니다~![목차 여기] 오늘은 교토의 호텔 '내추럴 핫 스프링 도미 인 프리미엄 교토 에키마에'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이름에서도 아실 수 있듯이 온천이 딸려있는 숙소입니다.

    moveup.tistory.com

     

    교토 볼거리

    교토 타워

    가장 먼저 간 곳은 교토 타워입니다! 저는 미리 티켓팅을 해놔서 모바일 티켓을 가지고 입장했습니다.

    가격은 약 7천 원 정도 했습니다.

    타워 안으로 입장하시면 전망대 이정표가 있습니다. 이정표를 쭉 따라가시면 예약데스크가 있어요!

    모바일 티켓을 보여주면 빨간 치마를 입으신 친절한 안내원분께서 엘리베이터를 태워주십니다 ~!

    전망대에 올라왔습니다~! 그렇게 높지는 않지만 교토의 건물들이 낮은 편이라 한눈에 다 보입니다 ㅎㅎㅎ

    근데 프레임 때문에 약간 답답하기도 합니다~

    교토에 막 도착했을 때는 날씨가 아주 좋았는데, 갑자기 우중충해졌습니다ㅠ 

    잠시 감상타임~!

    저~~ 기 멀리 기요미즈데라도 보이네요!!

    다 구경하고 나오는 쪽에서 이렇게 기념사진도 찍어주십니다 ㅎㅎ 달력도 함께 표시되어 있어요~!

    5월에 방문하였더니 5,6월이 적혀있네요!

    진종본묘(히가시혼간지)

    교토 타워 바로 근처에 있는 진종본묘입니다. 앞에는 연꽃 분수가 있는데, 날이 우중충해져서 분수를 켜지 않았나 봅니다. 다음날에 찍은 사진이 있으니 함께 보여드릴게요!

    이렇게 날씨가 좋은 날에는 분수가 켜져 있어요!! 아주 예쁘죠?! 그럼 다시 돌아가서 진종본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진종본묘는 고요한 불교 사원단지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목조 건물 중 하나라고도하네요! 특히 76m의 긴~~ 복도가 특징입니다.

    진종본묘에 들어갈 즈음 비가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인지 더 차분하게 느껴지네요.

    함께 차분함을 느껴보세요~

    위의 두 사진들이 마음에 듭니다! 마음까지 편해지는 느낌이에요, 

    안에 들어가서 잠시 명상도, 기도도 할 수 있습니다. 마음이 편해지는 곳이었어요.

    교토 포르타 구경

     

    교토역 지하에 있는 쇼핑몰인 교토 포르타입니다. 맛있는 음식점들도 많아요! 1일 차 마지막일정으로 구경하고 디저트도 먹고 숙소로 돌아갔습니다.

     

    *금각사, 은각사, 청수사 투어신청 (2일 차)

    케이케이데이를 통해 일일투어를 미리 신청해 두었어요! 금각사와 은각사를 지난번 여행에 가지 못해서 꼭 가고 싶었고, 청수사는 지난번에도 갔지만 계절이 바뀌어서 또 보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가고 싶은 곳을 모아보니 세 곳을 한 번에 갈 수 있는 좋은 투어상품이 있더라고요 ㅋㅋ (광고 아닙니다) 세 곳이 각각 떨어져 있기 때문에 이동을 고민하던 차에 좋은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제가 선택한 투어입니다! 이 바우처를 가시고 미팅장소에 가시면 됩니다.

    바우처 안에 모든 티켓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팅장소는 교토역에 있는 '교토 정기 관광버스 정류장'입니다. (오른쪽 사진 참고)

    시간이 되면 저기 창구가 열립니다. 거기에 바우처를 보여주시면 티켓을 교환해 주고 어떤 버스를 타야 하는지 알려주십니다!

    제가 받은 티켓이에요! 버스 탑승장소, 버스번호, 좌석번호, 탑승시간 등이 적혀있습니다.

    창구를 기준으로 코너를 바로 돌면 버스들이 대기하고 있는데요! 그곳에서 탑승하시면 됩니다.

    좀 일찍 가셨다면 앉아서 기다리시다가 기사님이나 안내원께서 버스 번호를 불러줄 확인하고 탑승하시면 됩니다.

    정해진 좌석에 앉으면 수신기를 함께 주는데요. 이걸로 차를 이동하는 동안 교토에 대한 정보와 명소들의 설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어 지원이 되니 너무 좋았어요~!

    이렇게 영상과 함께 차가 지나가는 곳마다 오디오가 설명을 해줬습니다.

    가장 먼저 도착한 곳은 금각사입니다. 내리기 전 우리가 모두 만나야 할 시간을 알려주십니다.

    금각사

    투어 버스에서 도착 전에 금각사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듣고 미팅장소와 시간을 알려준 뒤 자유롭게 돌아다니면서 관광을 합니다!

    본격적으로 금각사를 구경해 봅니다.

    와... 저 멀리 화려한 금박이 칠해진 금각사가 보이시나요?

    이걸 보려고 왔거든요!!!! 살면서 처음 보는 목조건물이네요. 목조인데 금칠한 게 너무 신기해요.

    유네스코에 등재된 금각사를 가볍게 산책하듯 둘러보고, 가만히 호수와 어우러진 모습을 보다 보면 마음이 편해집니다.

    날씨가 오늘은 좋아서 더 반짝거리고 사람도 꽤 있었답니다.

    호수 옆 꽃들도 너무 아름다워요~ 독특한 점은 입장권이 부적형태라는 것? ㅋㅋ 독특했어요.

    저희는 투어로 신청했기 때문에 나중에 버스에 돌아왔을 때 받았습니다. 뭔가 좋은 기운이 들어오는 느낌이었고 좋았어요.

    저는 금각사에서 키티로 된 부적과 금각사 수가 놓인 손수건을 하나 구매했어요! 사진은 '교토쇼핑' 목록을 참고하세요.

    은각사

    두 번째 코스는 은각사입니다! 마찬가지로 버스에서 충분한 설명을 듣고 모임장소와 모임시간을 확인받은 후 자유여행을 즐겼습니다.

    은각사 앞쪽은 차량이 진입하지 못하기 때문에 미팅장소(주차장)에서 조금 걸어가야 볼 수 있었어요. 

    걸어가면서 주변에 있는 가게들도 눈으로 쓱 구경해 줍니다.

     

     

    그리고 마주한 은각사!! 화려한 금각사와는 전혀 다른 수수하지만 정갈하고 아름다운 조형미가 느껴졌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금각사보다 은각사의 정갈함이 더 좋았습니다.

    조용하게 산책하기 좋았고, 길이 한 방향으로 되어있어서 한 번에 구경할 수 있는 점이 좋았어요.

    금각사나 은각사보다 사람이 적어 더 보기 좋았고. 거대한 모래정원에 마음을 빼앗겼습니다.

    가만히 바라보면 마음이 너무나 평온해져요.

    멋지네요!

    나가는 길목에 은각사 상점이 있는데요. 저는 말차사탕을 구매했어요! '교토쇼핑' 목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의외로 좋았던 곳. 은각사 출구길이에요!

    반짝거리는 날씨와 초록초록한 길이.. 너무나 아름다웠고 행복했습니다.

    은각사도 금각사와 마찬가지로 부적형태의 입장권을 주더라고요. 버스에서 받았습니다 ^^!

    청수사 (기요미즈데라)

    마지막 청수사입니다! '청수사야~~ 잘 있었니!? 계절이 바뀌니 새로운 느낌이 드는구나!'

    신넨자카를 지나 청수사에 도착했습니다.

    겨울에 왔을 때랑은 정말 다른 느낌이었어요. 초록초록한 계절이 되었네요 너무 신기했어요!

    와.. 이 풍경 익숙한 듯 새롭네요. 계절의 힘이란 이런 걸까요?

    역시나 인기 많은 장소답게 사람들이 무척 많았어요!

    청수사 티켓은 계절마다 그림이 바뀌는데요~ 지난번엔 눈 덮인 모습이었는데, 5월에 방문하니 봄기운이 완연한 티켓이 되었네요. 언제 봐도 아름다운 곳입니다. 

    투어가 끝나면 청수사에서 바로 헤어질 수도 있고, 아니면 처음 만났던 장소인 교토역으로 가셔도 됩니다.

    저는 교토역으로 가서 숙소를 잠깐 들렀다가 다시 나왔어요.

    기온

     

    저녁식사 후 기온과 가와라마치 쪽을 걸으며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지난 여행 때도 느꼈지만  기온은 와도 와도 좋은 곳이에요.

     

    먹거리

    점심식사를 못하고 저녁이 되어버려서 정말 배가 고팠어요ㅠ

    그래서 저녁엔 이것저것 많이 먹게 되었습니다 ㄷㄷ~

    인천 공항 - 소문 (1일 차 아침)

    • 위치 : 서울특별시 중구 식당가 KR 인천광역시 제1여객터미널 지상 4층

    인천 국제공항에 있는 소문이라는 한식당입니다.

    일본에 가기 전에는 뜨끈한 국물이 먹고 싶었어요~ 아침식사가 되는 곳이 많지 않아서 열려있던 소문으로 들어갔습니다.

    아침에 되는 메뉴가 많지는 않더라고 그중에 맘에 드는 순두부찌개를 시켰습니다,

    맛은 평범합니다. 9천 원인가 했던 것 같은데 가격은 좀 사악한 듯싶어요.

    그리고 서버들이 별로 친절하지 않았습니다;; 가게 내부도 넓긴 하지만 테이블도 제대로 안 닦여있었어요.. 아쉬웠네요.

    Sukemasa ぎょうざ処 亮昌 京都タワーサンド店 (1일 차 점심)

    • 위치 : 일본 〒600-8216 Kyoto, Shimogyo Ward, Higashishiokojicho, 721-1 京都タワービル B1F

    도착한 시간이 점심과 저녁사이라서 배는 고픈데 본격적으로 먹기에는 좀 애매했는데, 마침 교토타워 지하에 교자전문점이 있었습니다! 

    메뉴 중에 맥주 세트가 있길래 시켜봤어요! (980엔) 교토에 와서 먹는 첫끼 되겠습니다~

    심플하게 나왔는데 일단 맥주는 당연히 맛있었고!! 교자는 육즙이 팡팡 터지면서 은은한 단맛과 된장 같은 구수한 짭짤함이 느껴져서 생각보다 더 괜찮았습니다~~ 간단히 먹기에 아주 좋았어요! 채소 절임까지 잘 어울렸습니다.

    토미센 とみせん (1일 차 저녁)

    토미센의자세한 후기는 아래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교토 스시] 토미센とみせん을 방문하다. - sushi tomisen / 현지인 초밥 맛집 / 교토 최고의 초밥 / 한

    안녕하세요. 프로맛집러 감끌입니다. 오늘은 교토에서 먹었던 최고의 초밥집이자 현지인 맛집인 토미센 방문기를 적어보겠습니다. 토미센 とみせん sushi tomisen 일본 〒600-8232 Kyoto, Shimogyo Ward, 木

    moveup.tistory.com

    Minori Cafe - Kyoto Porta (간식)

    미노리 카페 みのり カフェ 京都ポルタ店 자세한 후기는 아래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교토역 카페] 미노리 카페를 방문하다. - Minori Cafe - Kyoto Porta / みのりカフェ 京都ポルタ店 / 교

    안녕하세요. 프로맛집러 감끌입니다. 오늘은 교토 포르타에 있는 미노리 카페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미노리 카페 포르타 역 점 Minori Cafe 〒600-8216 京都府京都市下京区東塩小路町902 원래

    moveup.tistory.com

    도미인 호텔 조식 (2일 차 아침)

    도미 인 호텔 자세한 후기는 아래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교토 호텔 추천] 내추럴 핫 스프링 도미 인 프리미엄 교토 에키마에(Natural Hot Spring Dormy Inn Premium

    안녕하세요! 감끌입니다~![목차 여기] 오늘은 교토의 호텔 '내추럴 핫 스프링 도미 인 프리미엄 교토 에키마에'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이름에서도 아실 수 있듯이 온천이 딸려있는 숙소입니다.

    moveup.tistory.com

    츄보쿠 찻집 忠僕茶屋 (간식)

    • 기요미즈데라 안에 있는 찻집입니다.

    츄보쿠 찻집 忠僕茶屋 자세한 후기는 아래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청수사 찻집] 츄보쿠 찻집을 방문하다. - 忠僕茶屋 / 당고 맛집 / 분위기 좋은 / 기요미즈데라 찻

    안녕하세요. 프로맛집러 감끌입니다. 오늘은 청수사안에 위치한 맛 좋은 찻집 츄보쿠 찻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츄보쿠 찻집 忠僕茶屋 기요미즈데라 안에 있으며, 내려오는 길목에 자리하고

    moveup.tistory.com

    Maeda Coffee - Oike 前田珈琲 御池店 (간식)

    마에다 커피 Maeda Coffee - Oike 자세한 후기는 아래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가라스마오이케 카페] 마에다 커피 Maeda Coffee Oike를 방문하다. - 前田珈琲 御池店 / 오이케역 카

    안녕하세요. 프로맛집러 감끌입니다. 오늘은 가라스마오이케역 근처의 Maeda Coffee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에다 커피 Maeda Coffee - Oike 前田珈琲 御池店 일본 〒604-8201 Kyoto, Nakagyo Ward, Nagahamacho, 159

    moveup.tistory.com

     

    쿄요리 후지모토 Kyoryori Fujimoto (2일 차 저녁)

    쿄요리 후지모Kyoryori Fujimoto 京料理 藤本 자세한 후기는 아래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교토미슐랭스타] Kyoryori Fujimoto를 방문하다. - 쿄요리 후지모토 / 교토 / 일본미슐랭 / 교토가이세

    안녕하세요. 프로 맛집러 감끌입니다. 5월에 혼자 교토여행을 다녀왔는데 드디어 업로드 하네요 ㅎㅎ 교토에 먹었던 맛있는 미슐랭 가이세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번 오사카 가이세키

    moveup.tistory.com

    그 외 먹거리

    • 야쯔하시 소프트아이스크림 : 청수사 입구 쪽에 있는 아이스크림점

    지난번에 갔을 때는 겨울이어서 밤맛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5월이라 흑임자가 있었네요~!

    그래서 흑임자 & 말차 믹스로 먹었는데 역시나 너무 맛있었어요~

    • 도미인 호텔의 무료 야식 소바 

    호텔 숙박 시 무료로 주는 야식 소바입니다. 생각보다 더 고퀄!! 엄청 맛있어요.. 배불렀지만 잘 먹었더랬죠~ ㅎㅎㅎ

    • 도미인 호텔의 무료 아이스크림

    모든 일정이 끝나고 ~~ 온천 즐기고 나올 때 하나씩 물어주면 최고예요~!

    교토 쇼핑

    돈키호테 털기

    일본 갔으면 돈키호텔 털어줘야겠죠~? 이모소주 큰 거 하나랑 과자들, 미용용품들을 샀는데요!

    여행 하울은 다음에 함께 올릴게요~!!

    금각사 - 키티 부적, 금각사 자수 손수건

    금각사 안에서 판매하는 키티 부적이에요! 너무 귀여워요!!

    오른쪽 사진은 금각사 안에서 샀던 손수건입니다. 이것도 색깔이 다양했는데 저는 보라색이 마음에 들었어요!

    지금도 아주 잘 쓰고 있답니다 > <~!

    은각사 - 말차 사탕

    은각사 출구 쪽에 기념품 가게가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들을 팔고 있었지만... 제 눈에 들어온 것은 바로!

    말차 사탕이었어요! 투명한 사탕 안에 있는 말차그림이 너무 예쁘고 궁금하더라고요~

    맛은 보이는 대로 딱 그런 맛입니다. 사탕 + 말차 ㅋㅋ

    안에 들어있는 말차가 쌉쌀하니 제 취향에는 맞았어요~!

    청수사 근처 - 혼케 니시오 야츠하시 Honke nishio yatsuhashi

    교토의 명물 떡인 야츠하시! 청수사 밑 신넨자카에서 살 수 있어요. 

    보들보들한 떡과 안에 있는 다양한 앙금이 아주 맛있습니다. 지난 여행에서 맛보고 너무 좋아 이번에도 사 왔어요!

     

    이렇게 1,2일 차 여행기록이 끝났습니다!

    다음 편은 교토여행 마무리 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