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와인 초보도 실패없는 갓성비 이마트 와인 추천

by 감끌 2020. 9.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끌입니다.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에는 밖에 나가 사먹는 게 꺼려지기도 하고,

그래도 가끔 분위기 있는 식사는 하고 싶다거나

친구들 초대할 때는 와인만한게 없죠?

 

저도 종종 와인을 마시는데요. 

와인에 조예가 깊은 편이 아니라서 주로 직원의 추천 받아 마시는 편인데..

이제는 미리 알고 가서 구매하자구요 ㅎㅎ

 

 

와인 전문가 분들이 추천하는 가성비 좋은 이마트 와인 리스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모처럼 분위기 내고 싶은데 집에서 먹을때 곁들여 먹을만한 와인 찾고 계시다면 주목해주세요~!

 

가격대별 이마트 와인추천

 

<1만 2천원대>

01. 까시예로 델 디아블로 - 카르베네 쇼비뇽 (Casillero del diablo - Cabernet Sauvignon)

- 칠레와인 

- 레드와인

- 알콜도수 : 13.5 도

Casillero del diablo 위에 적힌 Reserva 칠레 와인의 숙성기간을 의미합니다.

최소 2년이상을 Reserva Especial - 평범 / 최소 4년 이상을 Reserva-좋음 /최소 6년 이상을 Gran Vino - 고급 으로 분류합니다.

색은 진한 루비색을 띄고 있었어요. 향은 자두향같은 과일향이 많이 났습니다. 산미가 도드라집니다.

좀 두었다가 먹어보니 처음 열었을때의 그 매력적인 향이 옅어져서 아쉽더라구요.

얘는 오래두고 먹기보다는 금방먹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

 

한번 장볼때.. 이렇게 왕창 보게 되네요 ㅋㅋ  (쪼오기 와인이 있습니다)

 

 

 

 

<1만8천원대>

01. 폰따나프레다 - 브라께또 다뀌(Fontanafredda - Brachetto d'Acqui)

- 이탈리아와인

- 레드와인

- 알콜도수 : 6.5도

까시예로 델 디아블로 카르베네 쇼비뇽에 비해 색감이 훨씬 옅은 루비색이었고,

향은 장미향이 느껴졌어요. 딸기맛과 단맛이 강했습니다. 부드럽고 달달한 맛이었네요.

 

 

<2만원대> 

01. 까스텔 포르떼 - 발폴리첼라 (Castelforte - Valpolicella)

- 이탈리아(발폴리첼라)와인

- 레드와인

- 알콜도수 : 15도

체리, 호두의 향이 느껴지며, 단맛은 약합니다. 과실의 느낌은 약간 적어서 산미는 덜합니다.

떫은 맛도 적었습니다. 모든 맛이 뭔가 적게 느껴져서 이상한거 아니야? 가 아니라

밸런스가 좋구나 라고 느껴졌으며, 인상적인 부분은 무거운 바디의 느낌이었습니다. 

 

 

02. 까스텔 포르떼 - 리빠쏘 (Castelforte - Ripasso)

- 이탈리아(발폴리첼라)와인

- 레드와인

- 알콜도수 : 14도

아직 저는 리빠소는 먹어보지 못했는데요.

설명에 의하면 스파이시함을 느껴볼 수 있다고 하네요.

기본적으로 석류빛의 레드를 띄고 민트로 스파이시한 맛을 냈다고 합니다. 체리도 함께 들어가서 복합적인 맛의 조화를 이루었다고 하는데 상상이 잘 되지 않네요.. 가격이 나쁘지 않으니 다음에 마트에 가서 사와야 겠어요 ㅎㅎ 

 

<2만 5천원대>

01. 알베르비쇼 - 마콩 빌라쥐 (Albert Bichot Macon-Village)

- 프랑스(마꽁)와인

- 화이트와인

- 알콜도수 : 13도

열자마자 꽃향기가 완전 대박입니다. 마셨을때는 감귤, 청사과의 산뜻한 향과 약간 짭쪼름한 향(?)이 났습니다. 약간의 스모키한 느낌도 들었는데 아몬드 같은 견과류의 느낌이 느껴졌어요. 와인을 좀 알고 있는 친구가 흰살생선이나 흰육류에 잘어울린다고 하여 저는 연어회와 같이 먹었습니다. (해산물은 당연히 잘어울리구요! ㅎㅎㅎ)

떫은 맛과 당도가 낮았습니다. 산미는 좀 있는 편이었지만 기분 좋게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는 정도였어요.

 

싼게 다 비지떡이 아니라는거 ~ 싸고 맛좋은 갓성비 와인 ! 이제 알고 구매하자구요!

이상 감끌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